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:)
1. 자바 클래스를 작성하는 연습을 해보자. 다음 main() 메소드를 실행하였을 때 에시와 같이 출력되도록 TV 클래스를 작성하라.
public class TV {
private String brand;
private int year;
private int inch;
public TV(String brand, int year, int inch) {
this.brand = brand;
this.year = year;
this.inch = inch;
}
public void show() {
System.out.println(brand + "에서 만든 " + year + "년형 " + inch + "인치 TV");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TV myTV = new TV("LG", 2017, 32);
myTV.show();
}
}
2. Grade 클래스를 작성해보자. 세 과목의 점수를 입력받아 Grade 객체를 생성하고 성적 평균을 출력하는 main()과 실행 예시는 다음과 같다.
public class Grade {
private int math;
private int english;
private int science;
public Grade(int math, int science, int english) {
this.math = math;
this.science = science;
this.english = english;
}
public int average() {
int avg = (math + science + english ) / 3;
return avg;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"수학, 과학, 영어 순으로 3개의 점수 입력>>");
int math = scan.nextInt();
int science = scan.nextInt();
int english = scan.nextInt();
Grade me = new Grade(math, science, english);
System.out.println("평균은 " + me.average());
scan.close();
}
}
3. 노래 한 곡을 나타내는 Song 클래스를 작성하라.
public class Song {
private int year;
private String country;
private String artist;
private String title;
public Song() {
//기본 생성자
}
public Song(int year, String country, String artist, String title) {
this.year = year;
this.country = country;
this.artist = artist;
this.title = title;
}
public void show() {
System.out.println(year + "년 " + country + "국적의 " + artist + "가 부른 " + title);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Song song = new Song(1978, "스웨덴", "ABBA", "Dancing Queen");
song.show();
}
}
4. 다음 타입을 가지고 직사각형을 표현하는 Rectangle 클래스를 작성하라.
public class Rectangle {
private int x;
private int y;
private int width;
private int height;
public Rectangle(int x, int y, int width, int height) {
this.x = x;
this.y = y;
this.width = width;
this.height = height;
}
public int square() {
int area = width * height;
return area;
}
public boolean contains(Rectangle r) {
if (this.x > r.x && this.y > r.y && this.width + this.x < r.width + r.x && this.height + this.y > r.height + r.y) {
return true;
}
else {
return false;
}
}
public void show() {
System.out.println("(" + x + ", " + y + ")" + "에서 크기가" + width + "x" + height +"인 사각형");
}
}
public class Practic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Rectangle r = new Rectangle(2, 2, 8, 7);
Rectangle s = new Rectangle(5, 5, 6, 6);
Rectangle t = new Rectangle(1, 1, 10, 10);
r.show();
System.out.println("s의 면적은 " + s.square());
if(t.contains(r)) System.out.println("t는 r을 포함합니다.");
if(t.contains(s)) System.out.println("t는 s를 포함합니다.");
}
}
5. 다음 설명대로 Circle 클래스와 CircleManager 클래스를 완성하라.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ircleManager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Circle c [] = new Circle[3];
for(int i = 0; i < c.length ; i++) {
System.out.print("x, y, radius >>");
double x = scan.nextDouble();
double y = scan.nextDouble();
int radius = scan.nextInt();
c[i] = new Circle(x, y, radius);
}
for(int i = 0; i<c.length; i++) {
c[i].show();
}
scan.close();
}
}
public class Circle {
private double x, y;
private int radius;
public Circle(double x, double y, int radius) {
this.x = x;
this.y = y;
this.radius = radius;
}
public void show() {
System.out.println("(" + x +", " + y + ")" + radius);
}
}
'Dev > 강의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프링 MVC 1편] 서블릿 정리 (0) | 2022.02.14 |
---|---|
[스프링 MVC 1편] 웹 애플리케이션 이해 정리 (1) | 2022.02.12 |
[Spring] AOP (0) | 2022.01.24 |
[Spring] 스프링 DB 접근 기술 (0) | 2022.01.24 |
[Spring] 회원 관리 예제 - 홈 화면 추가 (0) | 2022.01.22 |
댓글